검색식 수익률 및 승률 총괄, 검색식 자료를 올리는 이유

 

 

티스토리에서 주식관련 블로그가 저품이 많이 되네요 본 블로그도 저품이 돼서 다른곳으로 이전합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정보를 보시면 됩니다.

 

검색식 수익률 및 1년 승률 총괄, 검색식 자료를 올리는 이유 - 에스채널

 

fromschannel.com

 

나는 주식 전문가도 아니고, 열심히 공부해서 어느정도 경지에 오른 사람도 아니다 

그저 주식 초보 주린이다.

몇년간 주식을 해오면서 단타든, 스윙이든, 

또는 장기적으로 길게 주식을 가져가든 대응이 늦으면 그만큼 손해를 보게 되는것 같다.

나는 직장인으로 매일 주식창을 보고 있을 수 없기에 

내가 원하는 수익권에 들어 왔다가도 금방 수익권을 벗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검색식을 알아보게 되었고, 좀 더 대응을 잘하기 위해 스탑로스도 알아보게 되었다.

 

 

 

블로그에 계좌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어느정도 수익이 나는지 알아보고,

검색식에 노출된 종목들을 올려 보고자 한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 저마다 목표 금액이 있고, 매매방법도 제각각이다.

가장 좋은 방법이 회사를 알아보고 저평가된 종목을 길게 가져 가면 좋겠지만, 

나는 검색식의 힘을 빌려 쉽게 주식을 해보려는 의도가 많았다.

당 블로그에서 올려질 글들이 본인의 매매법과 맞지 않는다고 딴지 걸지 마시고,

이런 종목도 검색이 되고 어떻게 이윤이 발생이 되는지 참고만 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영웅문 계좌시뮬레이션(조건식)검증은 12월을 기준으로 1년이 넘은 2019년을 기준으로 잡았다.

 

검증자료 기준

1. 영웅문 계좌시뮬레이션(조건식)기준 검증

2. 검색노출 후 그날의 종가 매수 조건기준 수익률 검증

3. 수익률 : 매수후 일봉상 파라볼릭 매도신호, Para SAR 약세패턴 색깔 변동시 매도 기준, 비고란의 기준에 의하면 수익률은 더 상승가능

4. 승률 : 위 3번의 파라볼릭 기준이 아닌 매수후 5% 수익 목표로 5%이하는 실패로 설정, 목표수익을 낮추면 승률은 더 상승가능(개인 목표치에 따름)

 

 

2019년에 검색식에 노출된 종목수는 총 571개가 노출이 되었다.

그중 5%이상의 수익을 발생한 종목은 525개, 5%이하의 수익은 46개로 승률은 91.9%정도가 되었다.(여기에 각종 세금등은 반영하지 않았다)

하루만에 목표 수익률을 초과한 경우도 있고, 1년정도 후에 최고의 수익률을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여하튼 목표수일률 5%를 넘는 승률은 91.9%다. 검색되는 종목은 기다리면 올라온다는 결론이다.

평균 수익률은 20.4%, 일별 최고 수익률의 평균은 35.5%의 수익을 발생하였다.

만약 목표 수익률을 5%이하로 기준을 잡으면 성공률은 더욱 상승할 수 있다.

 

 

1년간 모든 종목을 알아본 결과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나만의 매수, 매도 기준을 정할 수 있었다.

 

 

* 매수 기준

1. 검색노출 후 그날의 종가 매수기준(장중 종가보다 낮게 매수시 더 높은 수익 발생)

2. 매수시 양봉에서 매수, 음봉시 매수금지

3. Bollinger Bands 상한선이 Envelope저항선을 뚫고 올라가는 변곡점이 나타나면 매수

4. Para SAR이 강세패턴에서 매수 

5. MACD osc가 시그널돌파 및 기준선 0 위에있을경우 매수

6. trix가 시그널돌파 했을 경우 매수

7. 위 조건에 1개라도 부합하지 않는다면 매수금지

(며칠 후 급상승을 하더라도 손해볼 확률을 줄이기 위함)

8. Bollinger Bands 상한선이 Envelope저항선 위에서 오랜기간 유지해온 종목은 매수에 신중할 것

(위험)

 

 

11월22일에 노출된 현대 바이오랜드 종목이다.

매수 기준에 맞는 종목으로 며칠간 큰 상승이 일어났다.

 

 

 

11월 20일에 노출된 아가방컴퍼니 종목이다.

매수기준에 맞아 매수후 바로 하락으로 이어졌지만, 2개월뒤 엄청난 수익을 안겨줄 수 있었을 것이다.

 

 

 

10월29일에 노출된 큐캐피탈 종목이다.

매수 긴중에 의해 매수후 1개월 이내에 큰 수익을 줄 수 있는 종목

 

 

 

 

4월16일에 노출된 sk네트웍스 종목이다.

검색식에 노출이 되었지만 주가이동평균선이 역배열, trix12기준부합, 

Bollinger Bands 상한선이 Envelope저항선을 뚫지 못했다.

매수했으면 계속하락

 

 

 

2월27일에 노출된 비에이치아이 종목이다.

다른건 조건에 만족하지만 trix가 시그널돌파를 하지 못했다.

매수했으면 계속 하락

 

 

 

4월16일에 노출된 두산 종목이다.

장마감시 음봉으로 마감이 됐다. 조건에 만족하지 못했고, 그 후 계속 나락이다.

 

 

 

 

12월31일에 노출된 웅진씽크빅 종목이다.

음봉마감으로 매수조건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 후 계속하락

 

 

* 매도 기준

1. 스탑로스 생성시 이익실현 115%, 이익보존 5%로 설정후 5%이상 수익 종목의 익절은 차트 및 이평선 확인 후 수동 매도

2. 스탑로스 손절은 20%로 설정

3. 매수후 일봉상 파라볼릭 매도신호 및 Para SAR 약세패턴 색깔 변동시 매도 기준

 

 

 

 

 

검색식에 노출된 종목을 영웅문 모의투자로 2019년 9월 한달간 운영을 해봤다.

안타깝게도 모의투자는 시간외 거래가 안되서 

다음날 당일 종가에 최대한 비슷한 금액대로 매수를 해봤다.

종목당 50만원정도 매수를 했는데 한달간 수익은 목표 수익률 5%정도를 유지할 수 있었다.

 

다음 포스팅에선 월별로 차트를 보면서 수익률 변화를 알아보겠다.

 

 

 

*주의사항

1. 조건 검색식에 나오는 종목을 단순히 지난 이율을 알아보기 위한 포스팅임

2. 매입, 매도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며, 각 개인의 판단에 의하며, 당 블로그는 개인 결정에 의한 손해등에 어떠한 책임이 없음

3. 추세 반영이 늦기 때문에 100% 맹신할 수 없는 지표이지만, 그래도 상호 보완하면서 참고 가능

4. 사후 as전혀 없음

반응형

댓글()